동유럽 & 발칸 - 오스트리아 빈 (VIENNA)
"줄리앙의 진주" 호반의 휴양지 블레드(Bled)의 아름다운 블레드 호수와 호수 위의 작은 섬(블레드섬), 그리고 호수 위 100M 높이의 절벽위에 세워져 있는 블레드성을 관광하고 GASTHOF KASINO 호텔에서 1박을 한다.
GASTHOF KASINO 호텔에서 ......
거리는 옛 도시라서 그런지 돌로 바닥을 깔아 깨끗하게 정비가 되어있고, 아주 한산 했다. 슬로베니아에서 국경을 넘어 도나우강변에 자리하고 있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(비엔나)으로 가는 주위 풍경도 참 아름답다.
어딘가 아프리카 냄새가 나는 듯한 야성미가 느껴지는 꽃이다.
드디어 국경을 넘어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빈(비엔나)에 가까이 온듯하다.
유럽에 서는 이런 전차를 흔히 보는데, 우리 나라 거리에서는 사라진지 오래되었고......
오스트리아 빈 (VIENNA)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빈(비엔나 Wien)은 다뉴브강 상류에 위치한 고도(古都)로써 수세기에 걸쳐 합스부르크 왕가의 수도로 정치, 문화, 교통의 중심지 였다.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훌륭한 고딕 양식인 슈테판 성당 및 합스부르크의 여름 별궁으로 사용된 쉔부른 궁전이 주요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, 그 밖에도 국립 오페라 극장과 시 청사, 미술사 박물관, 자연사 박물관 등도 유명하다. 동유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국과 주요 도시와의 연결이 용이하여 다양한 관광루트를 제공하고 있다. 또한 모차르트, 베토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들을 많이 배출한 음악의 도시로도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.
슈테판 성당
비엔나의 상징이자 137m에 달하는 첨탑과 모자이크지붕이 인상적인 거대한 사원으로 오스트리아 최대의 고딕양식의 건물이다. 그 웅장함에서 신에 대한 간절한 믿음과 노고의 땀을 엿볼 수 있다. 빈의 상징으로 65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약 1359년에 완성되었다.
쌍두마차 휘아커(Fiaker)
쉔부른궁전 쉔부른궁전은 궁전이 많은 유럽에서도 화려하고 호화로운 궁전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는 곳으로 함스부르그 왕가의 여름궁전으로 사용되었었고 마리 앙뚜와네뜨는 이 곳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한다. 특히 크고 넓은 정원은 정말 아름다운 궁전과 잘 어울린다고 느꼈다.
무슨 꽃인지 장미 처럼 화려해서......
LG 핸드폰 광고가......그리고 눈에 익은 바우하우스도......
교황님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유명인사들이 다녀 갔다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가장 유명한 오리집에서......
빈에서의 음악연주와 함께한 저녁식사는 참 낭만적 이었다.
저녁을 먹고나서 ......
|
동유럽 & 발칸 - 오스트리아 빈 (VIENNA)
2013. 7. 1. 00:19